그동안 KT 의 브랜드전략은 올레(olleh)라는 브랜드로 대표되어 왔다고 하겠습니다. 올레는 영문 hello의 역순으로 만들어진 브랜드로 딱딱한 이미지의 KT 브랜드를 좀 더 부드러운 느낌으로 만들어주었다고 하겠습니다.
올레(olleh) 브랜드가 성공적으로 안착되면서 스마트폰쇼핑몰인 올레샵,올레TV 등등 다양한 사업영역에서 올레를 전면에 내세우면서 적극적인 활용을 해왔습니다.
하지만 최근 2009년 사용하기 시작한 올레 브랜드를 지우는 작업을 KT가 진행한다고 합니다. 가장 큰 이유는 KT 라는 고유한 기업브랜드를 좀 더 강화하기 위한 정책이라고 볼수 있겠습니다.
삼성,애플,LG 라는 기업브랜드를 들으면 기업명 그자체가 브랜드화 되어 있는데 현재 KT는 올레라는 서브 브랜드가 좀 더 강하게 어필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하겠습니다.
이러한 브랜드전략의 변화는 삼성 반도체 신화를 이끌어낸 현 황창규 KT 회장의 생각이라고 합니다. 기가(GIGA) 즉 5G를 중심으로 하는 기술기업의 이미지를 KT 브랜드에 입히는데 올레브랜드가 큰 도움이 되지 않는 다는 생각인 것입니다.
현재 부분적으로 올레라는 브랜드가 제거되고 있으며 향후 주요 대리점간판,각종 사업등에서 점진적으로 올레 브랜드는 사라지게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 워드프레스 테마 오픈마켓 테마포레스트- Theme forest
- 워드프레스 추천테마 관련 포스트 - AVADA / JARIDA / SAHIFA / GOOD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