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팩(uppack) 행사는 이제 스마트폰 신제품 출시행사에서 거의 필수적으로 거치는 마케팅 행사가 되었다고 하겠습니다. 오히려 대형 스마트폰 제조사가 이러한 행사를 하지 않으면 이상할 정도인 느낌입니다.
따라서 일반적인 최신 제품의 특징을 강조하는 전략만으로는 무언가 부족한 느낌인데 삼성에서는 자사의 최신 갤럭시 신제품 언팩행사 홍보에 복고 마케팅 전략을 입혔습니다.
언팩 홍보동영상에 과거 삼성에서 출시되었던 휴대폰과 스마트폰등의 이미지를 담은 것입니다. 1988년 출시된 SH-100 모델부터 최신 갤럭시 스마트폰의 히스토리를 홍보동영상에 집어넣어 전통있는 브랜드임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응답하라 1988 시리즈의 대성공이후 IT 기업들도 이러한 복고 마케팅을 조금씩 도입하면서 2016년에는 복고 + 감성 마케팅이라는 새로운 트렌드가 만들어지고 있는 느낌입니다.
Unpacking Samsung 프로모션 동영상
삼성의 언팩행사 프로모션 동영상은 위의 동영상을 참조해보시면 되겠습니다.
- 워드프레스 테마 오픈마켓 테마포레스트- Theme forest
- 워드프레스 추천테마 관련 포스트 - AVADA / JARIDA / SAHIFA / GOODNEWS
2 Comments
익명
이것을 보니까 아버지가 처음으로 핸드폰을 구매할 때가 생각나에요 그 때는 지금의 가격과 별차이 없었지만, 정말 큰 마음 먹고 구매했었는데…..
Giantt
네.. 복고마케팅이 아무래도 브랜드에 대한 애정을 높이는데는 효과적이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