훙하이정밀공업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아마도 못들어보신 분들이 대부분이실 것입니다. 하지만 폭스콘(Foxconn) 이라고 하면 IT 쪽에 조금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들어보신 브랜드일 것입니다.
폭스콘은 훙하이정밀공업의 자회사이며 훙하이 정밀공업의 글로벌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폭스콘은 애플 아이폰등을 생산하는 OEM 제조기업으로 유명한데 열악한 근무환경으로 도마위에 오른적도 있습니다.
그런데 일본 대표가전기업중 하나인 샤프가 결국 훙하이정밀공업에 인수되었다고 합니다. 표면적으로 들어난 인수금액은 6조원 수준인데 유명한 샤프(Sharp)가 6조원 수준이라니? 하실분들도 계실것 같습니다.
현재 샤프의 상황을 보면 지속적인 적자로 순수 인수금액외에도 지속적으로 자금이 투자되어야 회생이 가능한 상황이라고 하겠습니다. 즉 직접적인 인수금액 제안금액이 적을수 밖에 없는데 훙하이 이외에 다른기업들의 제안은 이러한 점을 고려하여 훨씬 더 적은 인수금액을 제시했다고 합니다.
샤프을 인수하면서 인수금액외에 훙하이가 인수를 위해서 샤프 경영진을 설득한 내용중 중요한 포인트는 바로 약 7000억엔(원화 7조 1천억원) 수준의 회생자금을 투자하겠다는 내용입니다.
샤프브랜드와 가치를 살리기 위해서 인수금액이외에 추가투자계획을 밝힌것이 적중한 것입니다. 폭스콘은 대만기업으로 전세계에서 약 50만명의 직원들이 근무하고 있으며 대만내 공기업을 제외한 최대규모의 기업입니다.
위기에 몰린 샤프(Sharp) 앞으로의 운명은 어떻게?
브랜드는 Sharp TV 이지만 샤프가 만들지 않는다(?)
샤프의 위기상황 그리고 왜 훙하이 정밀공업에 실질적인 인수대상기업이 되었는지는 상기 이전 포스트를 참조해보시면 되실듯 합니다.
- 워드프레스 테마 오픈마켓 테마포레스트- Theme forest
- 워드프레스 추천테마 관련 포스트 - AVADA / JARIDA / SAHIFA / GOOD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