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는 나눔글꼴이라는 별도의 사이트를 만들어 지속적인 무료한글폰트를 배포하고 있습니다. 공익성과 함께 네이버에서 배포한 무료한글폰트 사용자층을 지속적으로 유지시켜 브랜드 이미지 상승효과까지 함께 가져간다고 하겠습니다.
카카오도 무료한글폰트를 새로 선보였습니다. 바로 인기 웹툰이고 드라마로 만들어져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미생”과 관련된 무료 폰트입니다.
미생의 작가인 윤태호작가의 손글씨를 기반으로 하여 만든 폰트로 “미생체” 라고 명명되었습니다. 미생체의 다운로드는 이곳에서 받으실수 있습니다.
또 미생체를 이용하여 댓글을 남기면 5명을 추첨하여 윤태호작가의 사인이 담긴 미생 시즌 2 단행본을 선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네이버와 다음의 무료 한글폰트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네이버는 좀 더 기술적으로 접근하고 있다는 점이 틀리다고 하겠습니다. 최근 공개한 나눔스퀘어 폰트처럼 모바일에 최적화된 새로운 버전의 나눔글꼴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면서 보다 실질적인 접근을 이뤄내고 있습니다.
또 구글역시 Noto Sans CJK 폰트 처럼 한중일 아시아 3개국에서 범용으로 사용할수 있는 무료폰트를 제공하면서 글로벌에서 앞서고 있는 구글의 이미지를 담아 기술적인 접근을 하고 있는것입니다.
반면 카카오는 구글이나 네이버와는 다르게 감성적인 접근을 하고 있습니다. 사실 미생체의 경우 라이센스에서는 자유롭지만 기본 한글폰트로 사용하기에는 어려운 폰트라고 하겠습니다. 무료 한글폰트인 미생체를 공개한 것은 환영할만한 일이지만 범용적으로 장시간 사용할수 있는 폰트가 아니기에 이벤트성 폰트가 되어버린 점은 아쉬운 점이라고 하겠습니다.
- 워드프레스 테마 오픈마켓 테마포레스트- Theme forest
- 워드프레스 추천테마 관련 포스트 - AVADA / JARIDA / SAHIFA / GOOD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