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Dnet에서 매우 흥미로운 기사 하나를 공개했습니다. 레노버가 제공하는 파일공유 프로그램인 Shareit 프로그램이 최악의 비밀번호를 사용했다는 것입니다.
레노버 Sharit 프로그램은 PC와 모바일 기기간에 쉽게 파일을 공유하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윈도우용과 안드로이드용 그리고 iOS 용이 제공되는데 스마트폰-PC , PC-PC , 스마트폰-스마트폰으로 파일을 공유할수 있으며 상당한 사용자층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안드로이드 3.0.18 버전, 윈도우용 2.5.1.1 버전이 심각한 보안위험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레노버 Sharit을 이용하여 Wi-Fi 핫스팟에 접근할 경우 사용되는 암호가 “12345678” 이였다고 합니다. 더구나 암호화가 이뤄지지 않고 평문으로 내용이 송수신 되는 것도 심각한 보안 위협이였다고 합니다.
세계적인 IT 기업에서 내놓은 프로그램임에도 기본적인 보안조치를 하지 않았다는 점은 대형 IT 기업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들이 항상 높은 신뢰도를 보여주는 것은 아니라는 점을 새삼 일깨워주는 부분이라고 하겠습니다.
혹시라도 해당 버전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러한 보안위험요소들이 수정된 신규버전이 나왔으므로 바로 업데이트 하시면 되겠습니다.
- 워드프레스 테마 오픈마켓 테마포레스트- Theme forest
- 워드프레스 추천테마 관련 포스트 - AVADA / JARIDA / SAHIFA / GOOD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