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충전기술을 적용한 스마트폰들이 나오면서 더이상 무선충전기술이 너무도 멀리있는 신기술이 아닌 실생활에서 볼수 있는 기술이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무선충전기술의 진보는 계속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차세대 무선충전 시스템인 COTA와 같은 기술이 본격화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COTA는 무선 급속 충전시스템으로 미국의 신생기업인 OSSIA사가 개발했으며 일본의 KDDI가 자금과 관련 공동개발을 함께한 시스템입니다.
KDDI는 OSSIA사와 함께 서버부하를 줄이는 MistCDN 등의 신생 벤처기업에게 자체 운영하는 벤처펀드인 KDDI open innovation fund를 통해서 출자를 한 상황입니다.
특히 OSSIA사의 COTA는 통신사인 KDDI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깊어 이번 CES 2016에도 함께 공동시연에 나서기로 했다고 합니다.
COTA 시스템은 2.4GHz의 무선대역대를 이용하여 충전기에서 무선충전 수신칩이 부착된 스마트폰,태블릿,노트북등 모바일기기에 최대 1W의 전력을 충전시킬수 있습니다. 충전가능 거리는 10m 이내이며 동시에 여러대의 모바일기기에 충전이 가능하여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다고 하겠습니다.
사무실등의 천정에 장착하여 사무실내 모든 모바일기기에 자동충전하는 형태등으로 사용할수 있는데 ID 식별기능을 통해서 인증된 기기만 충전시킬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COTA 충전기의 충전를 받기 위해서는 위에 보이는 수신칩의 장착이 필요한데 크기가 매우 작고 가격이 저렴하여 단말기에 추가 장착하는 비용은 크지 않을 것이라고 합니다.
만약 삼성이나 애플등 대형 스마트폰 제조사들이 이러한 시스템을 도입하게 된다면 아마도 자체적으로 처리하겠지만 그외의 스마트폰,태블릿 제조사들은 이미 완성된 COTA의 무선충전 시스템을 도입할 가능성도 커 보입니다.
- 워드프레스 테마 오픈마켓 테마포레스트- Theme forest
- 워드프레스 추천테마 관련 포스트 - AVADA / JARIDA / SAHIFA / GOOD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