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이 중고폰 판매 서비스를 12월 14일부터 개시했습니다. 중고폰 매입서비스와 함께 판매 서비스도 함께 개시한 것입니다.
판매는 우체국 중고포탈사이트(epostphone.kr)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로 중고폰을 구입할수 있고 제품종류가 많으며 판매자 신뢰도가 높기 때문에 괜찮은 서비스라고 하겠습니다.
하지만 아직 오픈 초기인 상황인점 때문인지 몇가지 주의하실점이 있습니다.
애플 아이폰을 예로 들면 기본적으로 표시된 가격은 B급 상태제품입니다. A급 상태 제품인 경우는 4만원이 더 비싼 22만원에 구매가능합니다. 또한 색상을 선택할수 없으며 랜덤발송된다고 합니다.
또한 메모리 용량 역시 사용자가 구매전 확인할수 없고 랜덤발송되니 이점도 염두에 두셔야 하겠습니다.
A급 상태는 액정 스크래치와 기능불량이 없는 상태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B등급 상태는 액정에 스크래치가 있을수 있으며 단지 기능만 정상동작되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외형적으로 나름 깔끔한 제품을 원하신다면 A등급 옵션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이외에 유심기변과 확정기변을 선택하는 옵션이 있는데 2가지 기변부분에 대한 차이점은 상기 내용을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유심기변이 불안하신 분들이라면 대부분 확정기변이 확인된 제품을 원하실텐데 납득하기 힘들게도 확정기변을 확인하는 부분에도 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따라서 전체적인 구매비용을 모두 총합하여 다른 중고폰 시세와 비교해보시면 우체국 중고폰에 대해서 알뜰한 쇼핑이 되실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 워드프레스 테마 오픈마켓 테마포레스트- Theme forest
- 워드프레스 추천테마 관련 포스트 - AVADA / JARIDA / SAHIFA / GOOD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