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는 스마트폰 사업에서의 놀라운 성장으로 유명세를 보여주었지만 스마트폰 판매로 인한 수익이 거의 없다는 외부의 평가를 받아왔습니다.
이것은 정밀하게 원가분석을 하지 않더라도 제품사양을 고려했을 때 상식밖의 너무 저렴한 가격을 보여 왔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스마트폰 사업으로 만들어진 샤오미브랜드를 기반으로 하여 샤오미는 공기청정기등 가전제품 분야까지 빠르게 영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업다각화와 함께 주력 사업인 스마트폰 사업에서도 수익을 높이기 위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바로 게임사업에 진출하는 것입니다.
게임을 직접 제작하는 것은 아니며 퍼블리싱하는 사업으로 수많은 샤오미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이용하는 앱스토이어 게임제작사와 계약을 맺고 게임을 공급하는 사업입니다. 샤오미 앱스토어에 입점하게 되면 안정적으로 추가 사용자층을 확보할수 있어 게임사들도 긍정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는 것 같습니다.
현재 9개의 게임이 샤오미 앱스토어에 입점해 있으며 샤오미 포커(Xiaomi poker)처럼 샤오미 브랜드를 이용하고자 하는 신생 게임도 있지만 클래시 오브 킹즈(Clash of kings) 같은 굵직한 게임도 포진되어 있습니다.
클래시 오브 킹즈는 전세계에서 6천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나름 인지도 있는 게임입니다. 이제 시작단계인 상황이기 때문에 좀 더 다양한 게임들이 샤오미 스마트폰 생태계로 진입하기 위해서 샤오미와 계약을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샤오미측에서는 구체적인 게임사와의 계약조건을 밝히고 있지 않지만 시간이 갈수록 샤오미가 이러한 게임 퍼블리싱등으로 벌어들이는 수익은 증가하게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또 이러한 수익이 증가할수록 샤오미 스마트폰의 가격은 더욱 저렴하게 만들어 더 많은 사용자를 확보하기 위한 전략을 병행하게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 워드프레스 테마 오픈마켓 테마포레스트- Theme forest
- 워드프레스 추천테마 관련 포스트 - AVADA / JARIDA / SAHIFA / GOOD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