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카드분야에서는 엔비디아 지포스와 AMD 라데온 그래픽카드의 과점상태라고 할수 있습니다. 이중 엔비디아 지포스 그래픽카드 사용자가 더 많지만 이에 못지 않게 AMD 라데온 그래픽카드 사용자들도 많다고 하겠습니다.
그런데 최근 공개된 AMD 라데온의 크림슨(Crimson) 에디션 드라이버에 심각한 버그가 있다고 보고 되고 있습니다.
자동으로 조절되어야 할 쿨링팬 회전속도가 발열이 증가하는 상황에서도 20%로 고정되는 버그가 발견된 것입니다. 이것은 발열을 식혀주어야 할 쿨링팬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 상황이 되기 때문에 그래픽카드의 GPU가 고발열 상태에 그대로 노출되는 것을 의미하며 하드웨어적으로 그래픽카드 손상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현재 AMD에서는 긴급 수정을 위한 Hotfix 패치를 준비중인데 공개되는데로 이러한 수정패치를 적용하시는것이 좋겠습니다.
임시조치로 자동동작되도록 설정된 쿨링팬 동작모드를 수동으로 전환하여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드라이브이 글로벌 세팅(Global settings)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이후 상단탭의 글로벌 오버드라이브(Global overdrive) 탭을 클릭합니다.
이후 하단 탭에 보시면 팬속도(Fan Speed) 항목 옆에 자동동작모드가 표시되어 있는것을 보실수 있습니다.
이 모드를 수동으로 전환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러한 설정 작업은 재부팅하면 다시 초기화 되기 때문에 부팅할때 마다 재설정해주셔야 하며 임시로 이러한 조치를 하는것입니다. 이후 AMD Hotfix 패치가 공개되면 관련 패치를 적용하시면 되겠습니다.
- 워드프레스 테마 오픈마켓 테마포레스트- Theme forest
- 워드프레스 추천테마 관련 포스트 - AVADA / JARIDA / SAHIFA / GOOD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