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블릿의 무게가 2.65kg 이라면 여러분은 이 태블릿을 구매하실 건가요? 10g을 줄이기 위해서 치열한 노력을 펼치고 있는 태블릿 제조사들간의 노력이 무색할 이 묵직한 태블릿을 삼성이 만들었습니다.
바로 삼성의 18.4인치 태블릿인 갤럭시뷰 이야기입니다. 갤럭시 뷰는 분명 태블릿이지만 휴대를 목적으로 한 제품은 아닙니다.
언뜻 보면 PC 모니터 처럼 보일수 있지만 화면과 무게가 일반적인 태블릿의 기준을 벗어날 뿐 동작방식과 구조등은 분명 태블릿입니다.
일반 모니터형처럼 사용할수도 있지만 좀 더 낮춰서 상기와 같은 형태의 스탠드로도 사용할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인터넷이나 동영상등을 감상하게 되면 8시간 정도 사용 가능한 5700mAh 옹량의 배터리를 채용하고 있으며 인터넷 연결은 무선으로 연결됩니다.
프로세서는 1.6GHz로 동작되는 옥타코어 프로세서(엑시노스 7580)가 적용되었으며 18.4인치 풀HD 디스플레이의 대화면으로 태블릿을 즐길수 있습니다. OS는 안드로이드 5.1 롤리팝이 적용되었으며 2GB RAM과 32 또는 64GB의 스토리지 용량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갤럭시뷰는 한마디로 집에서 만 사용하는 전용 태블릿제품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집에서는 노트북이나 PC를 사용하고 간단하게 한손으로 사용하는 IT 기기가 스마트폰,태블릿이라는 공식을 깨버린 제품이라고 하겠습니다.
이것은 윈도우 기반 환경으로 인터넷에 접속하게 되는 집에서도 점차 안드로이드 기반 태블릿 환경을 사용하고자 하는 사용자들이 증가하고 있다는 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일본에서 직수입되어 판매중인 갤럭시뷰의 가격은 91만원선으로 이 제품을 직수입한 아키하바라의 한 판매점은 충분히 가능성이 있는 제품이라고 판단한 것 같습니다. 미국에서의 판매가격은 좀더 저렴한 $599 대로 알려져 있는데 갤럭시뷰의 성과는 태블릿이 기존 노트북과 PC 의 대체제 가능성이 있는지 여부를 판가름할 지표가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 워드프레스 테마 오픈마켓 테마포레스트- Theme forest
- 워드프레스 추천테마 관련 포스트 - AVADA / JARIDA / SAHIFA / GOOD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