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와 다르게 PC에서 저장공간이 부족하다는 사람들은 거의 찾아보기 힘들어졌습니다. 1TB(1000GB)급 대용량 HDD도 불과 몇만원이면 구입가능하고 이러한 직접적인 스토리지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클라우드 스토리지등에 개인정보를 쉽게 저장하는 것이 가능해 졌기 때문입니다.
또 전문적인 작업을 위한 스토리지로 NAS 같은 대용량 스토리지가 보급되고 있어 저장공간을 확보하는 문제는 이제 큰 걱정거리가 아닌것입니다.
오히려 저장된 데이터들을 분류하고 정리해 주는 기술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수많은 파일들이 저장되어 있지만 제대로 분류가 되지 않아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하는 상황이 되고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문제점들을 해결하고자 다양한 IT 장비들이 선보이고 있는데 후지필름이 선보인 사진 자동분류기능이 탑재된 스토리지 같은 제품들이 예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실제로 한 조사기관에서 조사한 바에 의하면 스토리지에 저장된 파일중 1년동안 한번도 열어보거나 이동되는등의 갱신작업이 없는 파일이 76%나 된다고 합니다.
또한 같은 파일이 중복저장된 경우도 28%였다고 합니다. 개인용 PC라면 이러한 상황이 큰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기업들에서 NAS등의 공용 스토리지등에 이러한 상황이 방치 누적된다면 불필요한 IT 자원의 낭비와 함께 심할 경우 정보 유출까지도 발생할수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스토리지 데이터 정리 효율화 솔루션들에 최근 대용량 파일서버등 스토리지 관련 제조사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스토리지 자체의 성능이나 용량을 높이는 하드웨어적인 기술을 넘어 최적화해주는 소프트웨어 기술이 주목받을 만큼 스토리지 분야도 장년기에 접어들었다고 하겠습니다.
이제는 스토리지등의 하드웨어 성능보다는 누가 더 최적화된 관리 솔루션 SW를 제공하는지가 경쟁력이 되고 있는 것입니다.
- 워드프레스 테마 오픈마켓 테마포레스트- Theme forest
- 워드프레스 추천테마 관련 포스트 - AVADA / JARIDA / SAHIFA / GOODNEWS